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1 오후 03:12: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2차 다정다감 으뜸 중부동 마을 총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04일
↑↑ 중부동주민자치위원회, ‘2차 다정다감 으뜸 중부동 마을 총회’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는 지난달 31일 평생학습가족관에서 2차 다정다감 으뜸 중부동 마을 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더 나은 지역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시의원, 자생단체 회원과 동민들이 참석해 마을 발전 방향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자유로이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민들의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분위기를 이끌고 마을에 개선할 사항 등을 함께 논의했다.

또 다음달 24일에 열릴 경주시민체육대회와 관련해 출전 경기 감독 소개와 참석 홍보도 함께했다.

한편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간의 소통을 하며 주민공동체를 회복하고 지역 활성화를 위해 2022년 경상북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을 어반스케치 강좌와 마을 인문학 교실을 개강한 바 있다.

전성환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총회 개최준비를 위해 수고해 준 자생단체 회원과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오늘 제시된 건의 사항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해원 중부동장은 “우리 마을이 발전하려면 내 집 앞에 쓰레기나 잡초는 내가 먼저 치운다는 생각을 먼저 해야 한다”며 “이번 총회를 통해 건의해 준 사항은 행정복지센터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