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1 오후 03:12: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 ˝제13기 청소년환경지킴이단˝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2일
↑↑ 제13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지난 20일 경주코모도호텔 대연회장에서 경상북도교육청, 한수원(주)월성원자력본부가 후원한 ‘제13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2022년 환경을 책임질 120명의 환경지킴이단 출범 후 환경에너지교육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로 부터 안전을 지키기 위해 체험위주의 야외활동으로 구성해 코로나19의 안전을 위해 참가제한을 두어 건강한 학생 중심으로 선정해 참가시켰다.

환경지킴이단은 발대식에서 선언문 낭독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을 다짐했으며, 모범 환경지킴이에 대한 표창수여와 안전을 특별히 강조했다. 

김헌규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오늘 출범한 환경지킴이들은 한 해 동안 환경에너지교육캠프, 에너지 절약현장 등을 체험하며 환경보호와 저탄소 실천을 통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정립시키는 활동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제한된 공간에서 답답한 시간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안전한 환경 체험 행사를 통해 건전한 정신과 올바른 환경 지식 습득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행사 개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환경지킴이단은 발대식에 이어서 환경에너지교육캠프(1박2일)와 강의를 통해 환경의식을 심는 시간을 가지고 이날 경주풍력발전소, 한국수력원자력본사홍보관, 울진민물고기생태체험관, 국립해양과학관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에 출범된 환경지킴이는 매월 환경교육 및 정화활동, 수질검사, 환경에너지동요경연대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에너지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