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후 06:59: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학습공간 무료 개방 `학습포석정` 현판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03일
↑↑ 경주시, 2022년 학습포석정 현판 전달식 가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유휴공간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학습포석정’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습포석정이란 다양한 유휴공간의 공유 및 기부를 통해 근거리 학습모임·장소로써 활용하고, 시민들이 학습활동으로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습공간을 무료로 개방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3일 경주시에 따르면 앞서 학습포석정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8개 시설에 대해 지난 달 7일부터 22일까지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학습포석정은 공간제공 빈도, 시설적합성, 접근용이성 등을 선정기준으로 삼아 서류·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현재 선정된 8개 시설은 △하브루타 생각열매연구소(현곡) △커피공방, 4분 음표(동천)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황성), 화연공방(황성) △마음산책심리상담센터(선도) △지담차문화교육원(황오)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황남)이다.

경주시는 학습포석정 모집‧선정과 다양한 학습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사비를 지원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영조물 배상보험도 가입할 계획이다.

다만 임차료, 수도광열비 등 공간 운영비와 공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특정학습 모임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054-779-8927)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미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이번 학습포석정 지정으로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공유의 공간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학습포석정 지정을 희망하는 자와 강좌에 참여하려는 자는 인터넷 ‘평생학습포털 경주’ 에서 상시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