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사람사는 세상]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 ˝최고 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주민들의 든든한 심부름꾼˝

- 불국사 숙박단지 스포츠 센터 건립 등 지역사회 굵직굵직한 숙원 해결에 100억 투입 -
- 농기계임대남부사업소 건립, 수리시설 개선, 마을안길 확포장 등 구석구석 손길 미쳐 -
- 불국, 월성, 황남, 황오, 중부동으로 의정구역 확대, 주민들의 가려운 곳 찾아 적극 해결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23일
↑↑ 첫 모내기 현장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제9대 경주시의회의 출범 슬로건에 맞게 항상 민심을 살피고 지역발전을 위해 동분서주 하는 시의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4년 전 불국, 외동 지역구의 초선의원으로 시작하여 이번 지방선거에 당선된 재선의원이자 경주시의회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동협 부의장이다.
↑↑ 당협 자원봉사(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 CBN뉴스 - 경주

이 부의장은 지난 4년간 불국, 외동 지역구를 거점으로 32천여 주민들의 든든한 심부름꾼으로 지역숙원 해결 등을 위해 예산확보와 영농시설 개선, 마을안길 정비 등 구석구석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항상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왔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불국사 인근 숙박단지가 태권도, 축구 등 체육 동계 훈련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는 숙박단지에 사업비 58억을 확보하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스포츠 센터를 건립하여 태권도, 배구, 농구 등 실내 스포츠 시설을 완비하여 전국 단위 각종 실내 스포츠대회 유치 및 불국사 숙박단지 상가와 지역경기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농업기술센터와 꾸준한 협의를 통해 사업비 35억을 들여 시동지역에 경주시 농기계임대남부사업소와 불국동 농업인 상담소를 건립하여1,000여 세대 농업인들이 수시로 농기계 임대를 가능토록 하여 영농 경영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등 농업인 복지 향상 노력으로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수 십 년간 토사 누적 등으로 담수량이 부족한 조양저수지에 준설비 1억4천만 원을 투입하여 토사 1만6천㎥을 준설하여 600ha 몽리지역에 가뭄 걱정을 말끔히 해소했다.

불국사농협 대형 하나로마트가 들어서면서 마트 앞 반대편 유턴차로가 없어 사업비 1억 5천만원 들여 유턴차로를 개설하여 주민들의 교통사고 예방 및 마트진입 불편 해소 등 소확행을 실천하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 외동 방어리 마을안길 확포장(765m)
ⓒ CBN뉴스 - 경주

외동지역 주민과의 소통에도 일사천리다. 방어리 지역 협소한 마을안길에 무분별한 주차행위, 농산물 야적방치 등으로 마을버스, 농기계, 주민들의 통행에 상당한 불편이 있어 사업비 7천만 원을 들여 765m 마을안길을 확장정비 하여 안전한 도로망 확보 및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 외동 방어리 둔전들 용배수로(230m) 정비
ⓒ CBN뉴스 - 경주

또한 방어리 둔전들 용배수로가 불량한 곳에 45백만 원의 예산을 들여 용배수로 230m 정비하여 농업용수 공급 손실과 토사유실을 방지하고 농경지 침수 예방 등 일대 몽리민들의 불편을 말끔히 해소했다.

평소에도 항상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행정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을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어려움을 즉시 해결 하는 등 불국, 외동지역의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남다른 노력을 하여 왔다.

이동협 부의장은 “시의원은 지역민들의 심부름꾼이다. 늘 주민의 입장에 서서 함께 고민하고 개선한 시간이 벌써 4년이 지났다며, 아직도 주민 불편사항이나 지역개발이 필요한 일들이 산더미처럼 많이 남아 있지만 예산 확보, 문제현장을 찾아 빠른 시일 내 해결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챙겨나가겠다. 며”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