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활성화 학부모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2일
↑↑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활성화 학부모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지난 9일(토) 관내 초. 중. 고 학부모 110 여명을 대상으로 ‘사회 변화와 입시 제도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전략’이라는 주제로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진로적성교육 전문 연구소 와이즈 멘토 조진표 대표의 특강에서는코로나19와 신냉전 시대의 급격한 사회적 변화로 인한 새로운 진로진학 전략 수립의 필요성과 주요 4년제 대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과 AI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진로․ 학습 상담 등을 통해 진로설계 및 학습계획 수립의 필요성과 학생부종합전형 공통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에서 자신의 진로와 전공(계열)에 관한 탐색 노력과 준비 정도를 평가하는 진로역량 항목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의 참여 열기는 뜨거웠다. 2시간의 강의 시간 동안 초등학교 학부모부터 중,고등학교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자녀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진로진학 정보를 얻는 일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변화된 미래 사회에서 살아갈 자녀를 위해 유익한 진로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종숙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새로운 진로진학 설계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하고 직업의 세계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자녀들이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 경주교육지원청은 학부모와 소통하면서 더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