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1 오후 03:12: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자연보호 형산강살리기 봉사회 `에코그린프론티어 교육. 현장체험학습`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0일
↑↑ 자연보호 형산강 살리기 봉사회 에코그린프론티어 교육 및 현장체험학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자연보호 형산강 살리기 봉사회(회장 김영호),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경상북도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에코그린프론티어 교육 및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자연보호 형산강 살리기 봉사회,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지난 9일 40명의 회원과 청소년환경지킴이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본회 교육실 및 한수원(주)월성원자력본부 홍보관에서 에너지체험활동 및 환경특강과 문무대왕릉 앞 해변에서 해양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상북도에서 지원한 이번 행사는 친환경에너지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는 특별강의와 다채로운 에너지 체험활동과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특강에 나선 경주대학교 환경에너지학과 이경호 교수는 원자력발전과 같은 친환경에너지의 안정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영호 회장과, 김헌규 총재는 "환경,에너지 체험교육 활동을 통해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생태환경교육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참석자들은 문무대왕릉 앞 해변에서 해양정화활동을 실시해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며‘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실천하는 행동으로 깨끗한 환경으로 인류의 지속을 염원하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본회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환경교육, 하천정화활동, 수질검사들을 해오고 있으며 뜻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