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1:3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방과 후 마을단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큰 호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30일
↑↑ 방과 후 마을단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큰 호응'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지난 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개월간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중심으로 이루어졌지만, 올해는 11개 종목이 대면으로 이루어진다. 참가하는 학생은 1,092명으로 평소 학교체육 수업서 닦은 실력을 발휘한다.
 
이번 경주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학교와 학교를 연결하고 학생과 학생의 소통에 초점을 두고 운영된다. 참가 팀이 다수인 축구, 배드민턴 종목은 주말 대회로, 3팀 이하 출전한 종목은 마을단위 홈(home)과 어웨이(a way) 형태로 학교를 번갈아 가며 학생들이 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한다. 특히, 학교 선생님과 학생이 직접 심판과 기록을 함으로써 또 다른 스포츠를 체험한다.

승자 패자가 있기 마련인 스포츠대회에서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등 스포츠 가치에 더 무게를 두고 진행된 경주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하반기에 학부모와 함께하는 스포츠 이벤트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전종숙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저하된 체력과 우리 학생들의 교육적 회복을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