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삼성생활예술고,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다수의 수상자 배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20일
↑↑ 삼성생활예술고,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다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국내 외식 조리 관련 대학 및 고교를 비롯해 총 4000여명 이상이 참가한 만큼 경쟁이 치열한 전국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이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이하 삼성생활예술고)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국제요리 단체전, 라이브요리, 테이블세팅, 전시 등 다양한 부문에 도전하여 총 14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금상에 3학년 조서희, 최수빈, 이태영, 손효준, 김예빈 학생, 은상에 3학년 전민석, 이채원, 서현호, 김선혁, 2학년 김신영 학생, 동상에 3학년 김나현, 현선경, 최동훈, 이재훈 학생, 국회의원표창우수상에 관광조리과 3학년 조서희, 최수빈, 이태영, 손효준, 김예빈 학생이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삼성생활예술고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선보인 것은 다양한 조리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을 지도한 김창호(대한민국조리명인)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도 색다른 레시피를 도전하며 성장하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효준 삼성생활예술고 교장은 “이번 대회 수상은 평소 조리 분야 대한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빚어낸 뜻깊은 결과물”이라며, “조리 분야의 발전에 앞장서는 출중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