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단체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9일
↑↑ 경주Wee센터_New-Start제과제빵체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 Wee센터는 9일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학교 중․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경주 라선재에서 오후 2시부터 단체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프로그램)는 학업중단위기 학생에게 One-Stop 맞춤식 상담 및 진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자아 형성과 진로의사결정능력을 함양시켜 새로운 출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업중단위기 학생과 교사들이 함께 마시멜로와 말린 과일을 이용해 쿠키 세트를 만드는 과정으로 꾸려졌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인내력 고취와 성취감 제고는 물론 자존감과 품위를 높인 것으로 평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제 디저트 체험으로 제과제빵에 관심을 끌게 됐으며, 직접 만든 쿠키를 포장하고 선물상자에 담을 때 그동안 고마웠던 선생님과 부모님이 생각났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인환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New-Start 단체체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에 대한 탐색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적극적인 자기표현으로 자존감과 품위를 향상하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