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1:38: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8일
↑↑ 경주교육지원청,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8일(수) 오후 2시 화랑마을 화백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과정 중심 평가는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에 따라 교수.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학생 개개인의 발달과 성장에 초점을 둔 평가이며 경주교육지원청은 2020년에서 2022년까지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직무연수를 실시하여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과정중심평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초등교사들은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는 4시간의 원격연수를 이미 이수했다.

이를 바탕으로 ‘과정중심 평가 이해’라는 주제 강의(강사 경주초등학교 교사 이승목)를 듣고, 3개 반으로 나누어 평가도구 개발 및 실행(강사 경주초등학교 교사 이승목, 유림초등학교 교사 김화란, 강동초등학교 교사 이수민)등의 실습을 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 박○○은 “과정중심 평가는 학생 성장에 도움이 되는 평가인 것을 이해하고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피드백을 제공할 수 과정중심 평가를 고안하는데 전문성을 기르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인환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정한 후 학습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상태와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과정중심 평가가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교사들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