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1 오후 03:12: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교육지원청, 초등 연구부장 지구별 협의회 담당자 컨설팅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7일
↑↑ 초등 연구부장 지구별 협의회 담당자 컨설팅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지난 2일(목) 경주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지구별 협의회 담당 연구부장 8명을 대상으로 연구부장 지구별 협의회 업무 담당자 컨설팅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단위 학교 특성을 고려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실화를 위하여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경주교육지원청도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 분야의 지원단을 구성하여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 주도형 수업, 과정 중심 평가, 성장 중심 기록이 학교장에서 이루어지도록 현장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에서 컨설턴트인 황남초등학교 노지숙 교감, 천북초등학교 김정용 교감은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이 학생 주도형 수업으로 실현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했다.

이와 더불어 각 학교에서 특성에 맞는 학교 교육과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와 관련하여 어려운 점은 무엇인지 의견을 경청함으로 현장 밀착형 맞춤형 컨설팅을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사 김○○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는데 학교 교육이 이를 따라가고 있는가 하는 의구심이 항상 들었는데 컨설팅을 통하여 학교 실정과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을 차근차근 실행해 가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정이 될 거라는 믿음이 생겼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인환 교육지원과장은 “업무 담당자로서 학교 교육에 대해 늘 고민하고 더 좋은 교육과정으로 아이들을 교육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현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경주교육지원청이 될 것”을 약속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