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천북초등학교,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30일
↑↑ 천북초_성교육 인형극 공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천북초등학교(교장 김준년)는 지난 27일(금), 유치원, 1,2학년 학생 47명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성교육 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경북여성장애인복지관의 협조로 ‘우리의 몸은 소중해요.’를 주제로 실시됐다.

우리 사이에는 경계가 있으며, 경계를 넘을 때는 반드시 동의를 구해야 하는 것과 위험 상황에서 도움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를 통해 성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성교육에 참여한 유치원 박*우 학생은 “인형극을 관람하면서 내 몸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어요.”라고 말했으며, 2학년 손*빈 학생은 “경계와 동의에 대해 알 수 있는 재밌는 시간이었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김준년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저학년 학생들이 위험상황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