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사회참여동아리 청소년 도시재생. 역사문화단 연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27일
↑↑ 2022 경주교육지원청 도시재생역사문화단 역량강화연수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전종숙 교육장)은 26일(목) 오후 2시 30분 황룡원 중도타워 4층 화랑홀에서 ‘경주미래교육지구’ 2022 지역연계 사회참여동아리 청소년 도시재생. 역사문화단 경주고 외 관내 7개교 학생 40명과 도시재생 지원단 20명 총 60명이 참가하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사업 사례’를 주제로 열렸다. 청소년 도시재생. 역사문화단 학생들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개선하고 활성화하는 주체로서 천년고도의 신라 역사문화자원을 도시재생사업으로 활성화할 수 있는 타지역 활동사례 등에 대해 교육받았다.

김00 경주정보고 학생은 “가야역사와 김해시 도시재생 사례에 대한 연수를 통해 도시재생을 위해서는 그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신라역사를 더 탐구하여 경주의 역사문화자원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청소년 도시재생. 역사문화단은 경주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청소년의 힘으로 활기차고 살기 좋은 경주, 오고 싶은 경주로 만들어 보자는 뜻을 가지고 경주 소개 동영상 제작 및 블로그 운영, 경주시 정책 제안 참여, 다문화학생 교육,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팜플렛 제작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들을 2019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전종숙 교육장은 “사회참여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과 창의적 역량을 기르며 지역에 필요한 것을 스스로 발견하고 개선하게 될 것이다”라며 “자신과 사회가 함께 성장함과 동시에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는 동아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