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희학교, 2022학년도 전공과 성년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18일
↑↑ 경희학교_전공과 성년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희학교(교장 조승태)는 16일(월)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강당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공과 1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성년식 행사를 실시했다.
 
매년 경희학교에서는 학부모와 함께 성년이 된 기쁨을 나눴으나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하여 부득이 학부모님께서 참석하지 못 하시고 축하 영상으로 대신했다.  

성년식은 성년 선서와 성년 선언, 선물 증정식, 어른께 큰절하기, 학교장 축사, 케이크 커팅식 및 축배, 축하 영상 시청, 기념 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성년자들은 교장 앞에서 성년으로서의 의무를 다 할 것을 선서했고, 성년이 된 학생들은 차례로 단상에 올라가 선물과 꽃을 받으며 ‘성년의 날’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한껏 만끽했다.
 
그리고 어른께 큰절을 올리며 성년이 되기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키워주신 부모님의 사랑을 확인하고 앞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성인이 되기를 다짐했다.

또한 학생들은 코로나 19로 참석하지 못하신 학부모님들과 2학년 선배들의 응원 메시지를 보고 감동받아 눈물을 짓기도 하며, 성년식의 의미를 되새겼다.

조승태 경희학교 교장은 성년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부모님의 사랑에 늘 감사하고, 성인이 되어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는 훌륭한 성인으로 성장해 주기를 기대한다”라며 덕담을 나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