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0 오후 04:12: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상인연합회 창립 기념 및 회장단. 감사 취임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8일
↑↑ 경주시 상인연합회는 지난 26일(토) 오후 5시 30분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창립기념 및 회장단. 감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상인연합회는 지난 26일(토) 오후 5시 30분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창립기념 및 회장단. 감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이동협, 김수광, 이락우, 주석호 경주시의원,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 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시장 7천여 회원들에게 권익증진과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시장 상인회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의 16개 상인회가 협력해 창립했다.

초대 경주시상인연합회 회장단으로 회장 정용하, 수석부회장 문인선, 부회장 박경태, 총무이사 김원구, 감사에 이종국, 김진환씨 사무처장에 이병희씨가 선출됐다.

정용하 초대 회장은 "지난 2년동안 코로나 펜데믹으로 정말 힘들게 버텨오고 계신 경주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장 상인들을 위한 정책 건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회원 전용 복지카드 발행과, 추가적인 복지협약을 통해 7천여 회원 상인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상인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상인회원 전용 온라인 복지몰을 통해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고, 보다 나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16개 회원 시장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브랜드화하여 전국의 KT 복지몰과 연계, 상인들의 매출증대에 기여하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와 균형발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회원 복지서비스 향샹을 위해 하나금융지주와 회원전용 복지카드 제작을 통하여, 경주시 상인연합회 회원 및 가족들에게 다양한 할인가맹점 혜택과 가맹점 무이자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KT의 상생협약으로 상인회원 전용 온라인 복지몰을 통해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고, 보다 나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친구이자 동반자로 회원 상인들의 상품을 전국의 KT 복지몰과 연계, 상인 매출증가에 기여하며 다자인그룹 앤은 전통시장, 상점가의 상품 디자인과 개발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의 큰마디큰병원, 새천년병원, 닥터스치과병원, 경주전문장례식장(주), 경주장례식장 등은 경주시 상인연합회 회원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주시 상인연합회 자문위원으로 이상복 경주빵 (주)이상복명과원 최대환 회장, 걍상투데이 이승협 대표이사, 성동새마을금고 진창호 이사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경주센터 최해경 전문위원, 경주시미술협회 최영조 회장, 곽정환법률사무소 곽정환 변호사, 고용노동부 여성고용정책관 권재범 사무관, 예담건축사 송명곤 대표, 세무법인 나무 김신협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