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0 오후 04:12: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교육지원청,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개강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19일
↑↑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위촉식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인환 교육지원과장)는 18일(금) 2022년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학교 현장의 기초학력 보장 3단계 안전망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및 질적 관리를 위하여 설립된 경북기초학력종합지원센터의 8개 거점센터 중 하나로 2022년도에 경주교육지원청에 신설됐다.

개강식에서는 학습코칭단 18인의(영천지역 4인, 경주지역 14인)위촉식이 이뤄졌다. 이번 개강식 및 위촉식을 시작으로 경주와 영천 지역의 초2~ 고1 학생 중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고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매월 사례회의와 수업지원방문, 워크샵 등을 통한 학습코칭 역량 강화와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주제 강의에서는 대구 하람언어치료센터장 김영근 강사가 ‘난독증 학생 이해와 읽기 지도’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참가한 코칭단은 강의를 통해 최근 발생률이 높아지는 난독증의 원인, 난독증의 특징과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되는 진단검사 및 구체적인 지도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코칭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인환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교육지원과장은 “기초기본학력은 교육회복과 미래교육의 한 축으로 학생의 정서 및 학습 지원이 필요하며, 교육의 파트너로서 코칭단의 노력과 열정으로 경북교육의 기초학력이 회복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