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0 오후 04:12: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키트`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2월 11일
↑↑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키트' 기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난 10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 이경섭원장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경섭원장을 비롯한 의료진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함께 방문하여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키트 100세트를 전달했고, 경주동산병원의 간호사가 직접 신속항원검사 키트 사용방법 설명 및 시연을 했다.

경주시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검사를 위해 지역장애인이 검사소에서 겪을 불편함의 안타까운 사연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사무국장을 통해 전해 듣고 이경섭원장은 즉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구입하여 복지관을 찾았다.

이경섭원장이 후원한 신속항원검사 키트는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에 전달되어 지역의 중증장애인이 코로나19 감염 위험 대처를 위해 사용된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복지관을 찾아 지역사랑실천 및 감염병예방 대응에 도움을 주신 이경섭 경주동산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께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오늘 주신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키트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장애인단체에서 코로나19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 이경섭 원장은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은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기관으로 감염병예방 및 치료, 질병치료, 재활 등 다양한 의료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30여년 의료현장 경험에서 지역 장애인분들의 어려움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19상황에도 재활을 위해 애쓰고 있는 장애인 여러분 힘내십시오. 작은 나눔이지만, 여러분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된다면 언제든지 돕겠습니다.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정기적인 의료지원활동을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달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 교육. 훈련. 취업. 문화. 여가. 체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