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제5회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 온택트 재활작품 발표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19일
↑↑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1년 제5회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 온택트 재활작품 발표회에서 종성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난 17일 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체육관에서 ‘2021년 제5회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 재활작품 발표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 주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 경북도 후원으로 매년 열리는 발표회는 도내 17곳 장애인복지관과 분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복지관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전시·공연·체험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택트 재활작품 발표회’로 진행돼 유튜브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식전행사로 각 시·군의 장애인복지관 홍보영상이 생중계됐고 기념식 1부는 김영식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장의 영상 대회사를 시작으로 경북도지사의 격려사, 김석기 국회의원의 축사, 경주시의장의 축사, 이성국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의 축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의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2부 공연에서는 각 장애인복지관들의 노래와 무용, 수어공연, 악기연주 등 공연영상이 생중계됐고, 이어서 각 복지관들의 홍보 및 공연 영상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먼저 복지관 홍보영상 인기상은 제출된 영상 중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수상했다.

또한 공연영상 부문에서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은희 씨가 1위를 차지했고, 2·3위는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신용하 씨와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미술교실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경주시장을 대신해 방문한 남심숙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은 “제5회 재활작품 발표회를 경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하게 됨을 축하하며, 경북지역 장애인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종성스님은 축사에서 “발표회를 통해 도내 여러 장애인복지관과 교류하고 다양한 작품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문화예술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활작품 발표회 영상은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