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책 제안 발표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10일
↑↑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책제안발표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9일(목), 황룡원에서 관내 초, 중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63명을 대상으로 ‘2021 경주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한 정책 제안 발표회는 학생 자치회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학교 및 지역사회의 현안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진행을 맡은 월성초 이정환, 서라벌여자중 김세영 선생님은 학생간 라포 형성을 위한 놀이 활동으로 시작하여,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며 정책 제안 발표회를 이끌었다.

본 행사를 위해 각 학교에서는 다문화 학생 적응 방안, 경주 관광지 홍보, 놀이 및 편의시설 확충, 안전한 학교 조성, 지구 환경 살리기 등의 주제로 사전 토의를 진행했고, 각 학교 대표는 사전 토의 내용을 바탕으로 팀별 토의 활동에 적극 참가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제시한 정책이지만 어른도 고개를 끄덕일 내용들이 많았다. 경주 지역에 진로 체험관, 청소년 카페, 창의 놀이터 등의 편의 시설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경주에 더 많은 사람이 찾도록 하기 위해 관광지 보물찾기 미션, 관광지 챌린지 등을 활용하자는 의견과 다문화 학생을 위해 한국어 교육 기관 설립, 식문화 융합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자는 의견이 있었다.

오늘 행사에는 경주시청 아동친화팀장 및 주무관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으며, 향후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에 학생들이 제시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정원 교육장은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가 작은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변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학생 자치회가 되어줄라"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