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경주미래교육지구 성과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08일
↑↑ 경주교육지원청, 경주미래교육지구 성과 보고회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8일(수) 오후 2시부터 황룡원 1층 대연회장에서 경주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 미래교육지구 해당 초․중․고등학교장, 예비마을학교 관계자, 마을 교사, 경주미래교육지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1 경주미래교육지구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주미래교육지구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경주교육지원청과 경주시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이번 성과 보고회를 통해 올해 다양하게 진행된 활동들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앞으로의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더 확장하고 질적인 수준을 높이게 된다.

이날 경주미래교육지구 성과 보고회에는 산내중학교 모둠북 공연을 시작으로 2021년 운영된 9개 영역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마을 연계 학교교육과정 운영’에서는 양남중학교(주제중심 프로젝트 수업), 경주정보고등학교(도시재생 동아리), 선덕여자고등학교(경주 로컬푸드 홍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가 발표했다.

‘방과 후 마을학교 운영’으로는 아화초등학교와 내남초의 지역연계 돌봄 교실이 소개됐고, 마을 교육 자원과 연계된 ‘지역 특화 프로그램’에서는 경주 자전거 문화유적탐방단, 천포초등학교의 인문학 가족독서, 동물과 함께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 모량초등학교의 텃밭 곤충, 식물과 함께하는 정서함양교육 등이 소개됐다.

경주미래교육지구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자율과 성장의 미래교육과정 구축에 노력하였는데, 2022년에는 양남면, 산내면, 서면, 내남면 등 4개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한 마을학교를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서정원 교육장은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성장하는 학교는 사회로부터 끊임없이 새로운 방향 전환을 요구받기 때문에 경주교육지원청은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미래의 아이들에게 든든하고 행복한 성장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