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진형)은 현대제철포항공장과 연계하여 6일(월) 연말연시계기 고령보훈가족을 위한 “사랑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현대제철포항공장(공장장 임종협)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 100박스와 겨울이불 24채 총 4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고령보훈가족 124가구에게 전달했다.
현대제철봉사단은 2007년부터 경북남부보훈지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저소득 보훈가족 및 홀로 지내는 고령의 보훈대상자에게 위문품 전달과 주거여건개선사업을 통하여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김장을 전달받은 안○○어르신은 “겨울철이 되면 홀로 살아 더 외롭고 춥게 느껴졌는데 이번 겨울은 현대제철과 경북남부보훈지청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안진형 경북남부보훈지청은 "저소득 고령의 국가유공자 및 그 유가족들이 매년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현대제철포항공장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고, 지역사회내 유관기관이나 봉사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따뜻한 사랑나눔으로 든든한 보훈이 지속,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