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 생명사랑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02일
↑↑ 학부모 생명사랑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일(목), 황룡원 대연회장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및 힐링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본 연수는 교육 주체인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 주체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인 신창규 배성병원장, 설레임 자연공방 설희경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생명사랑 및 힐링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신창규 병원장은 ‘사랑, 그 목마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학업 스트레스, 친구 관계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에게 가족의 인정과 지지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훌륭한 교육은 부모의 정서를 아이들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상황에 맞는 칭찬과 야단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주제 강의 이후에는 향기를 이용한 스트레스 감소 및 정서 순화를 위한 디퓨저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각종 재료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디퓨저를 만들며 힐링 시간을 가졌다.

이인환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상황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교육지원청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으니 인정과 지지로 학생들을 이해하고 공감하여 안정된 정서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