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대구 경북 거점 비즈쿨 경주정보고등학교 ‘2021 교내 비즈쿨 DAY’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01일
↑↑ 경주정보고_교내비즈쿨데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2021년 대구 경북 거점 비즈쿨로 선정된 특성화 상업계열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가 지난달 29일 ‘2021 교내 비즈쿨 DAY’를 실시했다.

이번 비즈쿨데이는 경주정보고등학교 비즈쿨 주관으로 창업동아리, 자율동아리, 전공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마켓 및 기업가정신 특강으로 진행된 행사다. 특히 학생이 스스로 계획·운영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창업의 중요성과 창업가적 관점 확립에 중점을 뒀다.

특강에서는 채낙영(리스티 by 채낙영 오너쉐프), 이재원(이재원 과자공방 대표), 김시홍(넷마블엔투 개발자), 모준형(기계중학교 기북분교장)등 다양한 방면의 창업 및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 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해 기업가 정신 함양과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경주정보고 창업동아리인 천년의 향기, 빵 굽는 남자, 상남자 커피, 아두이노, 스포츠 상남자, 스마트 상남자 등 동아리 학생이 갈고 닦은 전공과 관련된 체험과 먹거리 행사 등을 통해 진로를 체험하고 미래의 창업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이와 함께 학급별 다양한 비즈마켓을 운영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보고 협동심과 함께 공동체의 의미를 느끼는 시간이 됐다.

이날 천년의 향기 부스를 운영한 박웅배(품질경영과·2학년) 군은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친구들과 선생님께 우리가 비즈쿨 동아리 활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어 많은 경험도 되고 수월하게 취업이 될 것 같다”며 “학교에서 행사를 더 늘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말했다.

조현우 학생회 회장은 “전공 관련해 다양한 활동을 교내뿐만 아니라 전국 단위 활동까지 하게 되면서 수상의 기회도 얻었다”며 “개개인의 소질 계발과 진로 탐색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와 스쿨의 합성어인 청소년 비즈쿨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과정에서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 정신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21년 대구경북비즈쿨 거점학교로 선정되어 청소년의 창업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키울 창업동아리 운영, 인근 비즈쿨을 운영하지 않는 학교에 기업가정신을 전파하는 찾아오는 비즈쿨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 비즈쿨 학교대상 학생 프로그램인 비즈쿨 블랜디드 캠프 및 해커톤 대회 실시, 경상북도 직업교육박람회 창업비즈쿨관 운영, 메이커교육 운영, 새싹캠프 참가, 교내 창업아이디어 대회 개최, CEO 초청강연등 다양한 창업교육을 통해 대구경북학생들과 본교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있다.

또 외부기관, 지역 업체와 연계해 학생들이 창의력을 키우고 실전 창업을 경험 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