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후 06:59: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새화랑청소년연합, 한수원(주)월성원자력본부와 함께하는 수험생 위로 `굿뉴스코페스티벌` 경주공연 개최

-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물하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30일
↑↑ 수험생위로공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단법인 새화랑 청소년 연합은 지난 27일(토) 오후 2시 경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2021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 수력원자력(주)월성원자력본부 후원, 사단법인 새화랑 청소년 연합 주최, 새 마음 인성개발 교육원 주관으로 주낙영 경주시장,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박귀룡 경북장애인 자립생활 센터장, 송재봉 경주여고 교장, 김덕일 신라중학교 교장, 이순기 산내중학교 교장, 김연아 대구 링컨 스쿨 교장, 정유선 아동청소년팀장, 김진성 국제 인성개발원장, 박창규 새 마음 인성개발 교육원장, 민웅기 안강 인성교육원장, 이상한 투머로우 전국 총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청소년뿐만 아니라 수험생 가족,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관객들이 참석하여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500여 석 중 거리두기 200석을 가득 채웠다.

링컨하우스 대구스쿨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태권무 공연을 시작으로 건전댄스, 대륙별 전통문화공연 도전 체험기, 어쿠스틱 밴드 공연, 인성 강연, 청소년 공모 프로젝트인 ‘화랑정신을 찾아서’ 수료식과 함께 열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성세대들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서 노력했어야 했는데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삶의 가치를 가지고 태어난 존중받아야 할 대상입니다. 자신에 대한 가치를 잊지 마시고 희망과 꿈을 가지고 열심히 생활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은 “오늘은 양복이 아니라 일부러 캐주얼한 복장으로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여러분과 더 깊은 소통을 하기 위함입니다. 여러분들은 경주의 미래입니다. 오늘 준비한 모든 분들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라는 청소년들을 향한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축전에서 “코로나 시대에 해외로 갈 수 없는 수험생 가족분들이 해외 문화 전통공연들을 통하여 심신이 힐링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김진성 국제 인성개발 교육원장은 마인드 강연에서 “클라라”라는 여학생이 아버지와 갈등하다가 청소년 캠프에서 들은 그대로 아버지에게 전화로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는데 아버지가 먼 거리에서 곧장 달려와서 화해한 이야기를 하면서 마음을 교류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연했는데 관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 새 화랑 청소년 연합 관계자는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더 많은 관객과 함께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내년 1월~2월 4천 석 규모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충분한 거리두기로 경북도민을 위한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기원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준비 중이니 많은 격려와 참석을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단법인 새화랑 청소년 연합은 조급하고 단기간에 성취코자 하는 욕구가 강한 시대에 청소년들이 자제력과 도전정신이 갖춰진 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근 황성동 행정센터 앞에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여 청소년들과 주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 공연 영상은 수험생들을 둔 많은 학교들에 보내질 예정이며 전 세계 청소년 단체들에게도 온라인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