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안강농협 주부대학 `사랑의 김장 나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24일
↑↑ 경주 안강농협 주부대학,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안강농협 주부대학(회장 허명숙)에서 23일 동절기를 맞아, 안강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어려운 관내 이웃을 위해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는 행사를 가졌다.

안강농협 주부대학은 안강 지역 여성들에게 자기계발을 위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사랑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이들은 매년 성금과 쌀 기부, 김장 나누기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김장행사는 자투리 쌀로 만든 숭늉가루를 판매해 얻은 수익을 모아 진행했다.

이날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허명숙 주부대학 회장은 “해마다 김장철이면 배추와 야채 값이 폭등해 김치를 구하기 어려운 이웃들의 걱정이 많은데,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치로 어르신들이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하고 소소한 행복감을 느끼게 해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에게 전할 김치를 정성스럽게 만들고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에 감사드리며, 경제적·신체적인 문제로 김치를 구하기 어려운 이웃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후원해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