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 활성화 프로그램 ‘시니어문화교실’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16일
↑↑ 문무대왕면, 주민자치 활성화 프로그램 '시니어문화교실' 첫 걸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희)에서 면민들의 스마트한 디지털 기기 사용을 위해 다음달 24일까지 7주 간 매주 금요일마다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니어문화교실(스마트폰 교육)’이 12일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

시니어문화교실은 올해 경상북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에 선정된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며, 이날 첫 강의에서는 스마트폰 교육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사진·동영상 촬영 및 전송방법 등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참여 대상자를 모집하기 위해 현수막 게첨과 각 마을 이장들의 협조 속 마을방송 홍보를 실시했고, 20여 명의 참여자들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녀들과 손자·손녀와의 소통을 하게 됐다며 기쁨마음을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김상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많은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뜻깊은 교육을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많은 교육을 실시해 주민화합과 공동체문화를 형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대 문무대왕면장은 “주민들의 자치 역량 발전과 소통을 위해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준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공모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면에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