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21 YOU-DREAM 언택트 직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경주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주관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하여 재학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신청을 받고 공식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언택트 방식으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약 570여 명의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참가하여 △최신 취업 트렌드와 채용 동향을 안내하는 취업특강 △전·현직자를 초청한 7가지 직무특강 △졸업한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 성공 후기를 전달하는 선배특강 △전문취업상담사가 1:1로 진행하는 진로·취업컨설팅 △고용 및 정부 정책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졸업 후 각 직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참여해 직무별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선배특강’은 학생들의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이다현 학생(영어영문학전공 3)은 “코로나로 인해 박람회를 접할 기회가 부족했는데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 실제 취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억조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직무박람회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희망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어 취업에 성공하길 기대한다.”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온택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취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