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0 오후 02:26: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일일 명예동장 제도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03일
↑↑ 황성동, 일일 명예동장 제도 운영.민과 관의 벽 허물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진열)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 행정복지센터 업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동정 공감대 형성을 실현하기 위해 ‘황성동 일일 명예 동장’ 제도를 운영한다.

지난 1일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최진열 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 류천희 단장이 제1대 명예동장으로 위촉됐다.

류천희 명예동장은 개발자문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장, 청년특우회장, 체육회장, 자율방범대장 등을 역임하는 등 황성동 발전을 위해 봉사를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일일 명예동장으로 위촉된 류천희 명예동장은 동 현황 및 주요 업무를 파악한 후 결재와 민원응대를 체험했고, 또한 지역 현안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근무일지를 작성했다.

황성동에서는 앞으로 일일 명예동장 제도 운영을 통해 각계각층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동정 발전을 위한 정책에 수렴해, 황성동 삶의 질 향상과 애향심을 고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명예동장 운영이 동정과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소통을 높이고 민과 관의 벽을 허무는 정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회로 주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