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제7기 위원 위촉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31일
↑↑ 경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제7기 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지난 26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제7기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평생교육협의회는 2008년에 경주시와 교육지원청, 대학교, 평생교육 유관기관·단체 등의 관계자 12명으로 구성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제7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고, 부의장에 안술용 경주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고문이 선출됐다.

이어 평생학습가족관 현황과 올해 주요사업 성과, 내년도 전략사업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또 지역 평생학습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새로운 비전과 전략, 특화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해 논의가 펼쳐졌다.

한편 평생학습가족관은 최근 공모를 통해 경주만의 특색있는 평생학습도시 CI 브랜드로 ‘학습이랑’을 선정했고, 세계적 권위의 국제기구인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정식 회원도시로 가입하는 큰 성과가 있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해는 교육부로부터 경주만의 특색있는 평생교육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된 뜻깊은 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