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이음학교지원센터는 2021학년도 과학실 환경 정비를 통한 쾌적한 과학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천북초 외 14교를 직접 방문하여 과학실험실 폐수 수거를 실시한다.
이번 폐수 수거 지원은 각 학교에서 폐수량과 수거 희망 일정을 기입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학교지원센터 담당 주무관이 폐수 수거 일정을 조율하여 직접 학교로 방문 수거함으로써 학교 담당교사의 행정업무 경감과 효율적인 교육 진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1년 이음학교지원센터에서 분기별 총 4차례 폐수 방문 수거를 계획하여 현재 3분기 폐수 수거를 진행 중에 있다.
총 사흘간 수거할 폐수량은 약 203L로, 수거해 온 폐수는 폐수 처리 절차를 준수하여 경주교육지원청 내 폐수 탱크에 보관하였다가 추후 전문업체를 통해 처리할 예정이다.
서정원 교육장은 "이번 과학실험실 폐수 방문 수거를 통해 위험한 폐수를 담당 교사가 직접 운반하는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학교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정성 확보에 기여되었기를 바란다.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 및 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교육 본연의 활동이 이루어지는 학교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