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금장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금빛너울’ 독서동아리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27일
↑↑ 학부모 동아리 ‘금빛너울’ 독서동아리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의 학부모 동아리 ‘금빛너울’은 지난 13일(수), 14일(목) 이틀에 걸쳐 학교와 금장 일대에서 1~2시간 동안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 독서동아리 활동으로 ‘책을 펴는 순간, 마음은 다독다독’ 이란 주제로 독서 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 인원을 제한하여 이틀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KF94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후 입실하여 안전하게 진행했다.

COVID-19로 인해 자녀와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자녀에게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함께 책을 읽자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다.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아이의 공부 태도가 바뀌는 하루 한 줄 인문학’을 각자 읽어온 후 자녀 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독서 모임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를 바르게 기르기 위한 다양한 책을 읽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값진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황문목 금장초 교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다. 아이가 행복하게 자라려면 가정과 사회 전체의 도움과 상호작용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학교에서도 꾸준히 책과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