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중, 독도 수호 현수막 챌린지 “독도는 우리가 지키겠습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26일
↑↑ 선덕여중 독도 수호 현수막 챌린지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선덕여자중학교(교장 박영목)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 지킴이 동아리 회원들(지도교사 이수진)을 주축으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지키겠다는 결의를 담은 ‘독도 수호 현수막 챌린지’에 동참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직접 제작한 독도 마스크와 함께 독도 쿠키, 핸드크림을 나눠 주며 독도의 날을 알리고 독도 수호에 앞장 설 것을 촉구하는 한편 전교생이 독도 수호 현수막에 자신의 다짐을 적고 서명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강조하기 위해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하며 독도 이행시 짓기, 독도 골든벨도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진○○ 학생은 “독도 지킴이 동아리 활동을 하며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정당한 근거를 들어 학생들에게 설명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현수막에 서명을 하며 독도를 지키겠다는 다짐과 함께 앞으로 독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영목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국토 수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독도 현수막에 서명하는 것을 보니 기특하고 대견스럽다. 독도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그리고 미래에도 대한민국 영토임을 학생들 스스로 알아가고 지켜가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이 그 중심에서 숭고한 국토 수호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