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0 오전 08:0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한국수력원자력, ESG 액션 데이즈(Action days) 운영

- 생활 속 ESG 실천문화 활동 전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18일
↑↑ 한수원이 일상생활 속 ESG 실천문화를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3가지 테마로 ESG액션데이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첫째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정재훈 한수원 사장)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일상생활 속에서 ESG(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1주일간 탄소 감축, 사랑 나눔, 윤리 실천 등 3가지 테마로 사내 ‘ESG 액션 데이즈(Action day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ESG 액션 데이즈는 임직원들의 참여 및 소통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ESG 가치들을 체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 첫날인 18일 한수원은 경주 본사에서 ESG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고 ‘클린 에너지(Clean Energy)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한수원’이라는 ESG 경영 슬로건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ESG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한수원은 이번에 발표한 ESG 전략을 통해 국가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ESG 가치를 반영한 新윤리헌장을 선포하며 정도경영에 대한 전 직원의 능동적 실천의지를 다졌다.

한수원은 직원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직원들의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및 기후위기 대응 참여를 독려하고자 탄소포인트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하며, 잔반 줄이기 운동인 ‘클린디쉬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시행한다. 한수원은 클린디쉬 캠페인을 통해 줄어든 잔반만큼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린이 환경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취약계층에게 사랑을 전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랑의 물품 기부’를 시행한다.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 기부해 자원순환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굿윌스토어는 물품을 기증받아 정비한 후 판매하는 곳으로,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ESG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문화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ESG 활동으로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한수원만의 클린 ESG 문화를 정립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