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전 07:21: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청소년 도시재생단 역량 강화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16일
↑↑ 청소년 도시재생단 역량 강화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5일(금) 오후 2시 경주정보고등학교에서‘2021 지역연계 사회참여동아리 청소년 도시재생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주정보고를 시작으로 선덕여고, 경주화랑고, 경주고, 신라고 순으로 이뤄지며, 각 학교는 도시재생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시재생단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청소년 도시재생단은 경주 관내 7개 고등학교에서 운영중이다. 이들은 도시를 살리기 위한 지역의 현안 문제 개선과 컨퍼런스, 봉사활동, 정책제안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펴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청소년 도시재생단 연수를 통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개선하고 활성화하는 주체로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한다. 또 도시재생사업에의 청소년 참여를 늘리고 도새재생사업 아이디어를 직접 발굴해 청소년의 지역사회 활동도 증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수에 참석한 학생들은 대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학생들은 “청소년의 힘으로 활기차고 살기 좋은 경주, 오고 싶은 경주로 만들고,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원 교육장은 “사회참여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과 창의적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고, 지역사회 동아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