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동해안 인생샷 장소 찾기 공모전 수상작 시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04일
↑↑ 동해안 인생샷 찾기 공모전 대상(경주 김재은, 해식동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6월 14일부터 8월23일까지 진행한 “경북 동해안 인생샷 장소 찾기 공모전 ”시상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와 공사는 대중들에게 동해바다와 인접해있는 해양여행지로서 경북의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공모전을 기획하였으며, 주제는 경북 동해안 5개 시군의 숨겨진 해양 인생샷 장소 찾기로 진행되었다. 해당 공모전에는 총 283건이 참여해 최종으로 13편이 당선됐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로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1차 심사에서는 공모요강 준수 여부와 공모 주제 적합성을 검토하였다. 1차 심사에서 통과된 작품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 5인이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2차 심사에서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홍보성을 기준으로 평가가 매겨졌다.

대상 : 포항 – 최태희, 경주 – 김재은, 영덕 – 손대림, 울진 – 이채현, 울릉 - 김준용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외에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이 수상했으며,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상금 30만원, 장려상 상금 10만원, 노력이가상으로 뽑힌 5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 1만원 등을 전달한다.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세로 별도의 시상식을 열지 않고 수상 상장을 개별 전달할 예정이며, 입상작들은 경북 동해안 관광홍보에 적극활용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와 공사 그리고 동해안 5개 시군(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과 함께 경북 동해안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조합하여 동해안 전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인식시켜 나가고자 동해안 해양레저관광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향후 경북도와 공사, 시군은 SNS를 적극 활용하여 온라인해양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활용, 온라인 광고 진행을 통한 적극적인 동해안 홍보를 통해서 다양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은 아름다운 동해 바다가 5개 시군에 걸쳐 펼쳐져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해양관광자원이 널리 알려져 경북 동해안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경상북도 동해안의 많은 관광지를 더욱 열심히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수상작 등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