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강의가 제한된 상황에서도 2학기 기간에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웹엑스를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전략 ▲전·현직 전문가들의 직무특강 ▲NCS 인·적성 문제 풀이 특강 등 실질적으로 취업경쟁률을 강화할 수 있는 총 4개 과정 18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 일자리 센터는 지난 1학기에도 비대면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6,0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비대면 온라인 특강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김억조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이 취소된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