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6:50: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남동, 청년회 황리단길 환경정비 활성화 동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9월 13일
↑↑ 황남동 청년회, 시민 환경정비 활성화 동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남동 청년회(회장 이상준)에서 지난 8일 경주 관광의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을 찾아, 추석맞이 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 자생단체로 시민 환경정비 활성화에 동참하는 첫 발을 내딛었다.

시민 환경정비 활성화는 이달부터 최근 시민 생활과 밀접한 환경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매월 지역 자생단체마다 자발적이고 정기적인 환경정비 참여로 우리마을 환경지키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건강한 환경마인드를 조성코자 진행하고 있다.

이날 청년회원들은 자율방범대원으로서 야간 방범순찰활동과 병행하며 황리단길 공중화장실, 대릉원 돌담길, 구.황남초 뒤편과 주민자치센터 앞 등 쓰레기 배출 집결지 주변과 상습 쓰레기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상준 청년회장은 “정기적인 방범순찰 활동 못지않게 관광객이 많이 찾는 거리를 쾌적하게 하는 것도 우리 지역 주민들의 몫이라고 생각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청년들이 먼저 솔선수범해 환경민원이 없는 클린 황남동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시민 환경정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청년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을 사랑하는 많은 자생단체와 협력해 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황남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남동청년회는 지역 곳곳의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지역주민 화합과 치안, 방범, 교통 등 공공질서 유지를 비롯해 늘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며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9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