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 종강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30일
↑↑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 종강식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 종강식이 지난 28일 열렸다.

종강식에는 김순옥 경주시의회 운영위원장, 남심숙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장,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 등이 참석해 수강생들을 격려하며 수료증을 전달했다.

지난 6월부터 진행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단의 역할과 모니터링 기법 등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남심숙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주축인 시민참여단에게 성인지 정책과 여성친화도시의 개념을 전달하는 중요한 교육이었다”며, “시민참여단이 시민의 눈과 목소리가 되어 성인지 정책 추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정책평가 및 제안, 도시기반시설․공공이용이설․주거단지 등 현장 모니터링과 정책제안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