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자중학교, 교육기부 모델학교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27일
↑↑ 선덕여중_2021 교육기부 모델학교 성황리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선덕여자중학교(교장 박영목)는 26일, 1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의체험 기회를 통해 진로 이해 역량을 높이고자 2021 교육기부 모델학교를 운영했다.

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의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1학년 5학급의 학생들을 재편성하여 최대한 학생의 취미와 적성을 맞출 수 있도록 하였다. 4차 산업, 메이커, 문화 예술, 인문, 사회 등 5개의 주제를 정하여 총 15개의 프로그램을 약 2시간씩 진행하였다. 특히 최근 각광 받는 산업 분야인 3D펜, 로봇, 북바인딩 등의 ‘4차 산업’과 ‘메이커’ 주제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교육기부 모델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의 이○○ 학생은 “현직 아나운서의 생생한 직업 소개를 듣고, 직접 앵커브리핑 실습을 해보니 방송인이라는 장래희망을 좀 더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영목 교장은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진로에 대해 깊이 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향후에도 선덕여자중학교는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유치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에도 선덕여자중학교는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유치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2021 교육기부 모델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한동대학교 교육기부센터가 운영을 하는 사업으로, 교육기부 자원이 투입된 단위학교의 수혜 사례 도출을 통한 자생적 교육기부 생태계 조성 및 선순환적 교육기부 시스템 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