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KT와 AI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27일
↑↑ KT 코딩프로그램 모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AI 전문교육기관인 KT와 함께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교내 원효관에서서 “2021학년도 여름방학 AI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AI 비교과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학생들의 AI를 비롯한 코딩 교육, 디지털정보 문해 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로봇과 머신러닝(자율주행 자동차)의 2개 과정으로 나뉘어 4일간 2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2명의 학생들은 KT의 AI 통합교육 솔루션을 통해 ‘KT AI 코딩블록’ 등 AI 교육플랫폼 기반 알고리즘 지식과 컴퓨팅 사고력 등 기초 코딩 원리를 습득했으며, 머신러닝과 데이터 과학, 로봇의 혁신 기술이 융합되는 과정을 체험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의 실제적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교육생들이 창의 융합적 인재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익현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 학장은 “본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본교 도서관에 새롭게 구축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Inno Edu Center)을 활용하여 향후 비전공자를 위한 AI 비교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경주 소재 초‧중등 학생들에게도 관련 교육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팅사고력 교육과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디지털정보 문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