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9 오전 08:36: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가(家)꿈세상’ 가족봉사단 백신접종 자원봉사자에 수제 캔들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26일
↑↑ 가족봉사단, 백신접종 자원봉사자에 수제 캔들 전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가(家)꿈세상’ 가족봉사단에서 지난 21일, 직접 만든 심신안정 캔들 50개를 경주시예방접종센터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기증했다.

‘가꿈세상’은 ‘가족이 함께 가꾸어가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뜻으로서,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에서 소규모로 전환된 자원봉사활동 추세에 맞춰 가족단위 자원봉사 참여율을 높임과 동시에 구성원 간 소통·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현재는 여섯 가정이 참가해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고 자원봉사 체험과 봉사활동 기획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경주시예방접종센터에는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2,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안내 및 발열 체크, 예진표 작성, 질서유지, 이상반응 관찰 등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날 가꿈세상 가족봉사단은 재난상황을 극복하고자 고생하는 예방접종 자원봉사자들의 심신안정과 피로회복을 위해 직접 캔들을 만들어 기증했고, 추후 자원봉사자에게 차례로 전달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 모 씨는 “우리가족이 만든 캔들이 예방접종센터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면 좋겠고, 가꿈세상에 참여해 사이가 더 돈독해지고 의미 있는 활동도 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차다”고 말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일선에서 고생하는 자원봉사자들과 이들을 위해 직접 제작한 캔들을 전해주신 가꿈활동 가족봉사단 단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