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등학교 `경주 나눔실천리더 활동 우수학교`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19일
↑↑ 경주정보고등학교, '경주 나눔실천리더 활동 우수학교' 로 선정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난 17일 ‘2021년 경상북도 나눔실천리더 우수학교’로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를 선정하고 경주교육지원청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문희영)는 ‘경주 나눔실천리더 활동 우수학교’로 선정된 경주정보고등학교 도시재생단 학생(3학년 8명, 2학년 10명)들에게 경상북도교육감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하고, 장학금 300만 원도 전달했다.

그 외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2명(3학년 김승태, 손준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상 2명(3학년 신경근, 김세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상 2명(3학년 권민석, 김재하)의 학생들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주정보고등학교 나눔실천리더 사업은 학교자율동아리인 도시재생단을 중심으로한 교내자원봉사활동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발대식을 갖고 SNS를 통한 주거빈곤아동지원캠페인을 벌여 그 실태 안내 및 홍보를 목표로 1주차 활동계획서 작성, 2~3주차 캠페인 실시, 4주차 참여자 확인 및 활동 마무리 등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계획으로 한 달 동안 진행됐다.

나눔실천리더 활동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교내 학우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고 주거빈곤아동을 돕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인 후원을 안내해 많은 학생들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성과를 거뒀고, 이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학우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후원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

이상명 교장은 “경주정보고등학교 학생은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나눔실천리더 활동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랑과 존중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참여 학생들에게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