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홍성호 교수 기계상태진단 분야 전공 서적 출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10일
↑↑ 홍성호 교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가 최근 “윤활유 분석 기반의 기계상태진단 -기본 과정-”을 출판했다.

이 책은 기계상태진단 분야 전공 서적으로, 윤활유 분석을 통한 상태진단 기술에 대한 기본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윤활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윤활유 분석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분석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어,

윤활유 분석 기반의 기계상태진단을 전공하거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관련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전공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홍성호 교수는 “최근에 적용되고 있는 윤활유 분석 센서를 통한 효과적인 상태진단 방법을 정리했다” 라며 “이 책을 통해 기계시스템의 신뢰성이 향상되고 상태진단기술 활용분야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자인 홍성호 교수는 한국설비진단자격인증원 트라이볼로지기술자자격인증위원회 위원장과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총무이사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는 현대건설기계㈜와 유압작동유에 대한 상태진단 시스템을 개발하는 산학과제를 진행 중이며, ‘경북지역 풍력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 사업’를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의 기계상태진단 분야 특화와 인재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