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학생 자치회와 함께하는 `독도 다시보기` 프로젝트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29일
↑↑ 독도 다시보기 프로젝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 27일(화), 28일(수) 이틀간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대표 학생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학생 자치회와 함께하는 독도 다시보기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본 프로젝트는 독도 주권 의식 고취 및 올바른 역사 의식 함양을 위해 ‘독도야, 반갑다!’라는 주제로 운영하였으며, 학생간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하루 20명 이내로 행사를 운영하였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화초 김수영 교사, 월성초 이정환 교사가 진행했으며 독도의 지리, 역사, 생태 등을 알아보기 위해 놀이 활동으로 행사를 시작하여 학생들간 래포를 형성하고 적극적 참여를 유도했다.

그리고 독도 팔찌 만들기, 에코백 색칠하기, 핀 버튼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흥미를 높였다. 또한 ‘독도 골든벨’을 운영하여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독도에 대해 더 깊이 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은 ‘독도는 우리가 지켜내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에 서명을 하며 독도 수호 의지를 다졌다. 이 현수막 서명 활동은 향후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자치회 중심의 ‘독도 수호 현수막 챌린지’로 추진한다.

이 행사에 이어, 29일(목)에는 고등학교 학생 대표들이 참석하여 ‘독도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토론 및 체험 활동, 교육장과의 대화 등의 내용으로 '독도 다시보기'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정원 교육장은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각 학교에서 독도 수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학생 대표가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