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9 오전 08:36: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남부보훈지청, 고령보훈가족 안전지킴이 타이머콕 설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13일
↑↑ 고령보훈가족 안전지킴이 타이머콕 설치(사진제공=경북남부보훈지청)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진형)은 지난달 25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와 가스안전차단기 ‘타이머콕’무료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12일까지 고령보훈가족 113가구에 타이머콕을 설치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가정 내 부주의로 인한 고령층의 가스 사고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타이머콕’은 음식물 조리 시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 밸브가 차단되는 안전장치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 정성원지사장은 “고령 국가유공자어르신댁에 가스안전장치를 설치하여 어르신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가유공자들의 예우 증진에 앞장서겠다” 말했다.

한편 가정에 가스안전차단기를 지원받은 김○○어르신은 “자주 냄비를 태웠는데 가스안전차단기를 설치했으니 이제부터는 두 다리 뻗고 마음 편히 지낼 수 있게 되었다”라며 흐뭇해 하셨다.

안진형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국가유공자분께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따뜻한 사랑 나눔으로 든든한 보훈이 지속,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