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전 07:17: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행복황촌 ‘게스트하우스’ 효율적 운영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4일
↑↑ 경주시가 행복황촌(성동·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황촌 게스트하우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행복황촌(성동·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황촌 게스트하우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기본교육이 지난달 3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본교육은 △게스트하우스 운영 노하우 및 홍보·마케팅·전략 이론교육 △업체탐방 및 게스트하우스 창업계획 수립 등 실습교육 △선진지 견학(정선 마을호텔) 등의 내용으로 오는 9월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을 주관하는 행복황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황촌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할 주민들의 역량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공공시설로 조성되는 황촌 게스트하우스 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운영하고 있거나 창업 예정인 게스트하우스들을 연계해 마을호텔로 발전시킨다는 계획도 추진중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공동체의 자생력을 키우고 도시형 민박 창업을 활성화시켜 골목상권 살리기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황촌 게스트하우스 조성사업은 현재 설계용역 실시 단계이며, ‘황촌 살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