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9 오전 08:36: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화랑라이온스클럽 `사랑의 후원물품` 나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3일
↑↑ 화랑라이온스클럽 MOU체결 및 후원물품 전달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달 2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경주화랑라이온스클럽(회장 남우모)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달 1일 화랑라이온스클럽에서 복지사각지대 중증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5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후원물품은 경주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장애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귀룡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화랑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며, 제27대 회장으로 취임하신 남우모 회장께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화랑라이온스클럽이 멋진 봉사파트너로써의 협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우모 회장은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처럼 지역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해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경주지역의 복지사각지대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랑라이온스클럽은 We Serve(우리는 봉사한다)라는 모토 아래 올해로 창립 26주년을 맞았으며, 해마다 장학금 전달, 무료급식 봉사, 김장담기 봉사, 자연보호캠페인, 해외 사랑의집 짓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 중증장애인 당사자들이 자립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실현하며 지역사회에서 한 사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써의 스스로 권리와 의무,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