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9 오후 03:36: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교육지원청,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5월 06일
↑↑ 경주교육지원청_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 4일(화),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대표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소규모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한 가운데,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로는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로 선정된 관내 84명의 초등학생 중 대표 12명에게 표창장 수여, 학생들의 꿈 발표, 협동화 그리기, 교육장님과의 대화의 시간 등으로 진행했다.

‘나의 꿈 발표’ 시간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과 특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자신의 꿈을 통해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고 싶은지 등을 발표했다. 미래를 이끌 주역답게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발표하여 참석한 선생님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저마다의 꿈과 희망을 품고 즐겁게 나아가는 어린이’를 표현한 협동화 그리기를 통해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고 이루어가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은 학생들의 취미, 어린이날 선물, 가장 하고 싶은 일 등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처음 방문한 교육지원청이 낯설었지만 교육장과 대화도 나누고, 자신의 꿈을 다른 사람 앞에서 발표하고, 다른 학교 친구를 만나는 등 새로운 경험을 갖게 되어 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원 교육장은 “코로나19로 마음껏 뛰어놀지도 못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정리하여 도전해 보도록 당부했으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5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