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9 오전 08:36: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이불 세탁 `봉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27일
↑↑ 경주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이불세탁 봉사 펼쳐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주봉 동장, 민간위원장 남정모)에서는 지난 26일,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대상자 11세대의 겨울 이불을 깨끗하게 세탁해 가정으로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 위원 8명은 세탁 봉사를 위해 이른 아침에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이불 36채를 수거한 후 세탁·건조해 다시 배달하는 봉사를 실시했고, 무거운 이불 빨래를 자주 못하는 취약계층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깨끗해진 이불을 받은 독거노인 이00씨는 "겨울에 무릎관절 수술을 받아 제대로 일어서지 못해 무거운 겨울 이불을 세탁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월성동에서 먼저 찾아와 이불을 깨끗하게 세탁해 주니 봉사자들 모두가 내 자식 같이 이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남정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자발적인 지역봉사단체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자 매년 2회씩 빨래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됐으며, 우리의 작은 수고가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사랑으로 전해져 즐겁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주봉 월성동장은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