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맞춤형 과학실험실 컨설팅 관리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01일
↑↑ 선덕여고 과학실험실 관리 지원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학교지원센터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달 31일(수), 오는 6일(화) 2회에 걸쳐 선덕여자고등학교 맞춤형 과학실험실 환경 정비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 사업은 과학실험실 환경 정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정리에 따른 담당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폐시약 처리 등 과학실험실 안전성 확보에 도움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과학실험실 관리 지원은 학교에서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일정을 조율하여 사전점검을 나가게 된다. 사전점검시 업무담당교사와 학교지원센터 담당 주무관이 관리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계획을 사전 협의하여 지원 당일 협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맞춤형 컨설팅 관리가 진행된다.

경주 학교지원센터는 2020년 9월 1일 시범운영부터 지금까지 초등학교 7교, 중학교 4교, 고등학교 1교, 총12교를 대상으로 15회에 걸쳐 과학실험실 관리 지원을 실시하여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학교맞춤형 과학실험실 컨설팅 관리 지원을 매달 2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서정원 교육장은 "이번 과학실험실 관리 지원을 통해 학교의 안전하고 쾌적한 과학교육 환경 조성과 함께 과학실 담당 교사의 업무를 경감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교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